광고

건보공단 대전본부-대전KBS, 건강걷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4/26 [21:43]

건보공단 대전본부-대전KBS, 건강걷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충청인 | 입력 : 2015/04/26 [21:43]

[대전=뉴스충청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강희권)와 KBS대전방송이 지난 25일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개최한 ‘제15회 비만예방 건강걷기대회’ 가 성황리 종료됐다.

올해로 15회째 이어져 오는 건보공단 대전본부의 건강걷기대회에는 이른 아침부터 남녀노소 5천여 명의 대전시민이 참가하여, 갑천변을 거닐며 화창한 날씨를 즐겼다.

박범계 국회의원과 권선택 대전광역시장, 김인식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교육감 등 지역 주요 인사도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걸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현장에는 비만예방과 식습관 관리, 금연·절주를 홍보하는 부스가 설치되어 건강상태를 점검할 수 있었으며, 쿠키제작·풍선아트·네일아트 행사도 열려 주민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또한 육군의장대와 B-Boy, 아이돌 그룹의 공연과 건보공단 홍보대사(탤런트 임현식) 팬사인회, 걷기 완주자를 위한 경품추첨행사도 개최되어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주최한 강희권 본부장은 “우리나라는 성인 3명 중 1명이 비만이며, 청소년 비만율은 세계 1위”라며, “공단은 국민 여러분의 건강수명을 향상시켜 평생 건강하게 사시도록 걷기운동을 전국적으로 전개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질병 예방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