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중앙버스전용차로 개통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6/30 [13:17]

대전시, 중앙버스전용차로 개통

충청인 | 입력 : 2011/06/30 [13:17]

대전시는 서남부지역을 중심으로 관저지구와 둔산 생활권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안신도시에 중앙버스전용차로와 급행3번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오늘부터 운행되는 급행3번 노선은 도안신도시에 시행하는 중앙버스전용차로제 구간을 경유하여 관저~도안~둔산생활권을 20분대에 빠르게 통행할 수 있어 거의 도시철도수준의 속도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급행3번은 교통약자 이용편의증진을 위해 모든 차량을 고급저상버스로 운행하고, 배차간격은 10분대로 유지하면서 시민과의 운행시간을 약속하는 시내버스 통과시간표를 시범게시한다.

통과시간표는 도로여건 및 운행상황에 따라 5분내외로 늦거나 빠를 수 있으며, 시민호응도에 따라 전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운행되는 급행노선과 마찬가지로 간선․지선노선과의 차별화를 위해 색상은 빨강색, 경유구간의 모든 정류소를 정차하지 않고 주요 정류소(종점행 18개소, 기점행 21개소)만을 정차하여 운행한다.

급행3번 노선의 정차정류소는 원내차고지~서일고등학교~샘물타운아파트~구봉마을5단지~신선마을아파트~건양대병원네거리~가수원네거리~가수원동~수목토아파트~도안동~목원대학교입구~원신흥동~신안인스빌~만년교~갈마육교~은하수네거리~둔산경찰서(갤러리아타임월드)~정부청사광장 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