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발전연구원, “전략연구과제 보고대회” 24일 개최

충청인 | 기사입력 2012/10/18 [11:05]

충남발전연구원, “전략연구과제 보고대회” 24일 개최

충청인 | 입력 : 2012/10/18 [11:05]

[대전=뉴스충청인] 충남발전연구원(원장 박진도, 이하 ‘충발연’)은 10월 24일 오후2시 대전 레전드호텔에서 “2012 행복충남 실현을 위한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보고대회는 올해 충발연이 중점 수행하고 있는 전략연구과제의 정책활용도를 높이고 충남도정이 정책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지역의 내발적 발전전략’을 알리는데 있다.

이에 따라 충발연은 총21개 전략연구과제 중 ‘충남의 행복지수 개발과 정책방향’(고승희), ‘충남지역경제 선순환 실태와 과제’(신동호), ‘충남 농업보조금 제도 개선’(강마야), ‘사회적경제 조직 간 거래 활성화 방안 연구’(송두범), ‘지역자산을 활용한 충청남도 해비타트 모델’(박철희) 등 총5개를 발표주제로 선정했다.

충발연 박진도 원장은 “선도적 연구개발과 정책제안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이 전략연구과제가 충남도정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면서 “학계, 관계기관 및 공무원 등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연구과제 발표 이후 진행되는 토론시간에는 한남대 민완기 교수의 좌장으로 충남도의회 유병돈 행정자치위원장, 충남대 안기돈 교수, 중앙대 배웅규 교수, 통계개발원 이희길 사무관, 충북대 김학실 연구교수, 박범인 충남도 농업정책과장 등이 참석해 각 연구과제의 향후 발전방향과 정책활용도 제고를 위한 논의도 이어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