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조폐公, 국내 역대 최대 규모 화폐박람회 개최

화폐산업의 활성화 및 화폐 수집문화 저변 확대기여

최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2/10/24 [11:37]

조폐公, 국내 역대 최대 규모 화폐박람회 개최

화폐산업의 활성화 및 화폐 수집문화 저변 확대기여

최정현 기자 | 입력 : 2012/10/24 [11:37]

[대전=뉴스충청인] 최정현 기자=한국조폐공사(사장 윤영대, www.komsco.com)는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 컨벤션센터(SETEC)’에서 화폐산업 관련 국내 최대 화폐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 주제는 ‘돈 이야기–과학과 예술의 만남(Money Story of Art & Science)’이다.

개최 목적은 한국조폐공사(KOMSCO)의 미래 비전인 ‘글로벌 톱클래스 위변조방지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세계수준의 보안인쇄 및 ID·IT기술을 발표하고, 정보교류를 통해 참가국 모두가 Win-Win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아울러 내적으로는 가짜 없는 세상을 만들어 신뢰사회를 구축하는 ‘국민의 공기업’ 이미지 제고 및 화폐수집문화 저변 확대를 기하고자 한다.

행사규모는 4개 전시관 및 68개 부스(18개국 52개 기관 및 업체)가 설치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 신한은행이 후원, ㈜풍산, 풍산화동양행이 협찬한다.

행사는 개막식과 전시행사,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하고, 전시행사로 화폐 및 여권 등 보안제품 및 신기술을 전시하는 KOMSCO 홍보관인 ‘돈 이야기展’, 세계 희귀 주화 및 1㎏ 대형금화를 전시하는 ‘동서양 화폐 3000년展’, 지폐의 도안별 분류를 통한 ‘화폐로 만나는 세계 위인展’을 기획하고 있다.

화폐수집가들의 우수작품인 ‘화폐수집 우수작품展’, 국내·외 화폐딜러와 후원기관·협찬업체의 제품 전시도 계획하고 있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행사로는 지폐(모형) 만들기, 동전(모형) 만들기, 경매행사, 화폐수집 강의, 페이스페인팅, 화폐인물 퍼포먼스 등 재미있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지폐 (모형)만들기와 동전(모형) 만들기는 화폐(지폐·동전)의 제조과정을 알기 쉽게 관람객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