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지역난방공사와 발전설비 국산화 및 안전분야 기술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8/23 [20:22]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태안=뉴스충청인]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8월 23일(금) 경기도 분당소재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지역난방공사) 본사 대회의실에서 지역난방공사와 ‘발전설비진단, 국산화 및 안전분야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부발전과 지역난방공사는 해외 기술 및 기자재 의존도 완화를 위해 발전설비 진단·정비 기술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외산기자재 국산화 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상호간의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양사는 안전관리분야에 대한 상호 기술협력 및 지원을 바탕으로 안전한 일터 조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해 김병숙 사장 취임 이후 발전사 최초로 국산화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중장기 국산화 로드맵을 수립, 81건의 국산화 개발을 완료하여 현장에 적용하였고 73.9억원의 유형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서부발전은 ▲발전산업 신규진출 기업 대상 국산화 현장설명회 개최, ▲시제품 실증 Test-bed 지원, ▲국산화위원회 운영, ▲성과보상제도 연계 등 다양한프로그램을 통해 열악한 국산화 기술개발 환경 개선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서부발전과 지역난방공사는 각각 ‘국민행복을 창조하는 에너지기업으로의 성장’과 ‘깨끗하고 효율적인 집단에너지사업 추진을 통한 국민행복 창조’를 목표로 에너지기업 간 시너지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