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음성군, 동절기 종합대책 수립 추진

이민희 기자 | 기사입력 2012/11/08 [16:01]

음성군, 동절기 종합대책 수립 추진

이민희 기자 | 입력 : 2012/11/08 [16:01]

[음성=뉴스충청인] 이민희 기자=음성군은 겨울철에 예상되는 각종 사고와 자연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2012년 동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해 집중 추진한다.

내년 2월까지 이뤄지는 이번 종합대책은 겨울철 안전사고 및 화재예방, 소외계층지원, 주민생활 불편해소, 폭설에 따른 교통안전 대책, 농·축산시설 피해방지, 공공시설 점검 등 총 6개 분야에 걸쳐 시행된다.

주요 내용은 동절기 안전사고에 효과적인 대처를 위해 24시간 상황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대형건축 공사장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방침이다.

또 동절기에 더욱 어려워지는 소외계층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을 점검하는 한편 순회모금 행사를 통해 저소득층에 대한 월동비를 지원하는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한 보호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비상급수 및 동파사고를 대비하여 비상급수 대책반을 운영하고 눈피해에 대비한 완벽한 제설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농작물 적기 수확 및 동해 방지를 위한 예찰을 실시하고 축사 및 가축 관리요령 등을 지도하는 한편, 청사 내 소방시설 점검으로 화재예방 등을 미연에 방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분야별 대책을 철저히 추진해 군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북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