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주류, “나눔의 기쁨, 행복한 청소년”…사랑의 장학금 전달
기사입력: 2020/09/25 [21:40]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현대주류(대표 이종철, 이하 ‘현대주류’)는 25일 조치원청소년센터에서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이하 진흥재단세종시지부)와 함께 “나눔의 기쁨, 행복한 청소년”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은 현대주류 이종철 대표가 500만원을 기부해 이뤄졌으며, 사회복지기관, 청소년기관 및 단체에서 추천을 받은 모범 청소년 10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5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현대주류와 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는 2016년부터 매년 ‘우리가 만들어요. 청소년 금주세상 건강나라’ 금주캠페인을 펼쳐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캠페인은 세종시 관내 학교와, 청소년어울리마당, 지역축제 등 청소년들이 모이는 행사에 수차례 진행해 왔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어 현대주류 이종철 대표와 진흥재단세종시지부는 건강한 청소년들의 성장이라는 목표 아래 ‘사랑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것으로 변경 운영하게 되었다.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대표로 받은 세종가정형Wee센터 곽ㅇㅇ 청소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학금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면서 “나중에 성인이 되어 후배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장학금을 기부한 현대주류 이종철 대표는 “코로나 19로 금주캠페인을 할 수 없어 고민하던 끝에 작은 성의이지만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다”면서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희망이 되어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