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밭대,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 성료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1/25 [20:27]

한밭대,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 성료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1/01/25 [20:27]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22일 대학일자리본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지역기업 탐방 및 멘토링 영상콘텐츠 경진대회를 마지막으로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한밭대학교 ‘한.집.안.(한밭인, 지역을 반짝이다) 프로젝트’는 지역의우수기업과 학생들을 이어주고 학생들에게 지역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는 측면에서 대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19개 기업과 40명의 학생이 참여해 프로젝트를 진행한결과가 교육부 우수사업에 선정되어 EBS 교육다큐방송 ‘국립대학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이번 프로젝트가 전년도와 다른 점은 코로나로 인해 기업분석 특강등은온라인으로 이루어졌고 학생들이 5개 기업에 방문하여 탐방하고 멘토링 받은 결과를 영상콘텐츠로 제작하여 발표회를개최한 것이다.

 

지난 12월부터 학생들을 모집하여 총 65명의 학생이 지원하였고최종 5개 팀, 2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프로젝트를 진행했다.

 

5개 참여기업은 나노시스템, 맥키스컴퍼니, 삼진정밀, 이비가푸드,현대오피스로 지역의 알짜 우수기업으로서 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이다.

 

참여 학생들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기업분석 방법과 영상 제작을 위한 촬영 및 편집 방법에 대해 온라인으로 사전교육을 받았고,

 

4인 1조로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하여 일주일간 기업탐방 및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문화를경험하고 직·간접적인 실무 체험을 영상으로 제작하며 이를 ‘영상콘텐츠 경진대회’를 통해 공유했다.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 안에 한 모듈인 ‘영상콘텐츠 경진대회’ 최우수상에는 총장상과 트로피, 상금이 수여되었고 모든팀에게개인별 총장상이수여되었다.

 

최우수상은 국내 밸브 점유율 60%, 상하수도 밸브 선두주자인 ‘삼진정밀’을 분석한 ‘밸런스’팀이 수상하였으며, 발표자인 박종원(신소재공학과, 3학년)학생은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을 분석하고,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을 배운 것 뿐 아니라 멘토링을통해 앞으로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어 좋았다”고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은 유한책임회사인 ‘현대오피스’를 분석한 ‘대집합’팀과 ‘㈜이비가푸드’를 선택한 ‘한방맨’팀이 수상하였고, 장려상 2팀은 ‘㈜맥키스컴퍼니’를 발표한 ‘우린22’팀과 ‘㈜나노시스템’을 선택한 ‘BT LAB’팀이 차지했다.

 

한편 이번에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콘텐츠는 이달 말 한밭대학교 유튜브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