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군, 고용창출력 ‘수직상승’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9/02 [13:24]

당진군, 고용창출력 ‘수직상승’

충청인 | 입력 : 2011/09/02 [13:24]
▲     © 충청인

충남 당진군 일자리종합센터는 신청에 입주하면서 1일 전문계고 졸업예정자 대상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메칭데이에는 합덕제철고, 운산공업고, 목포공업고, 목포 중앙고 졸업예정자 55명이 현장 면접에 참여하여 3개 업체(동아에스텍(주), (주)에이스지앤월드, (주)대우볼트)가 20명을 채용하고, 2개업체(인지AMT(주), (주)태화정공)는 채용예정자 20여명를 선발하고 본사의 채용결정에 따라 채용할 예정이다.

메칭데이에 참여한 업체는 동아에스텍(주), (주)에이스지앤월드, (주)대우볼트, 인지AMT(주), (주)태화정공 관내 5개 기업체가 총 74명을 모집하기 위해 참여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매칭데이는 16회째로 그 동안 70명(15회까지)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과 일할 사람을 구하는 기업체를 한자리에 모아 현장에서 직접 면접과 채용이 이뤄지는 매칭데이를 매월 2회씩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진군은 청년 취업과 여성의 취업과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 매니저, 반찬 창업 등 전문기술을 보급하고 1:1 맞춤형 지도를 통해 창업 및 취업을 알선한다. 이를 통해 여성의 고용참여율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을 연중 운영해 구인업체와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구직자와 동행면접을 통해 취업 성공률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산업수요에 맞는 눈높이 인재를 배출하겠다."며 “일자리를 찾고, 구하는 고용서비스 정보망을 유기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