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5/05 [19:13]

당진시,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5/05 [19:13]


[당진=뉴스충청인] 충남 당진시와 당진시어린이집연합회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당진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시와 연합회는 2021년, 2022년 코로나로 인해 개최되지 못한 아쉬움을달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아동 중심 축제로준비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어린이와 가족 등이 참여한 가운데 당진시 홍보대사인 개그우먼 안소미의 사회로 △식전 난타공연 △유공자표창 △아동권리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제창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약속을 주제로 방정환 선생의정신을 기려 제정한 ‘아동권리헌장’을 어린이가 직접 낭독해행사에 참여한 가족 등 어른들이 어린이의 권리를 다시금 생각해 보는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당진시 대표 캐릭터‘당진이’ 댄스 △인형극 공연△마술공연이 펼쳐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다육이 심기, 비즈팔찌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와 에어바운스와 말랑말랑 놀이터 등 아이들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아동 중심 축제가 이어졌다.

 

체험 부스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함께 한오성환 당진시장은“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보호의 정신을 제고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당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