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 기업규제 개혁 속도 낸다

충청인 | 기사입력 2014/08/07 [09:07]

세종시, 기업규제 개혁 속도 낸다

충청인 | 입력 : 2014/08/07 [09:07]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가 기업규제 애로 해소를 위한 현장방문을 추진하는 등 규제개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세종시는 지난 달 11일 규제개혁추진단(단장 이홍준)을 신설한 이후 기업 애로 파악을 위한 기업방문 상담과 규제개혁위원회와 기업인의 합동간담회 개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하반기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하는 등 정부의 규제혁신 정책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세종시는 이달 말까지 기존 등록규제 171건에 대해 부서별 담당자와 개별면담을 통해 일제정비에 나서는 한편, 미등록규제와 감축규제를 추가발굴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규제개혁위원회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내달 중 기업인과 합동간담회를 열고, 위원회의 운영조례도 개정할 방침이다.

특히, 내달까지 기업의 어려움을 직접 듣는 현장방문 상담을 진행,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규제개선 과제에 대해 중앙부처에 건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오는 10월 인허가 등 규제담당 직원들의 규제개혁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과 워크숍 등을 통해 규제개혁의 발판을 다질 계획이다.

이홍준 단장은 “규제개혁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규제개혁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해 안에 가시적인 규제개혁 성과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