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밭대,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마케팅’ 교육 실시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4/27 [14:41]

한밭대,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마케팅’ 교육 실시

충청인 | 입력 : 2015/04/27 [14:41]

[대전=뉴스충청인] 한밭대학교 NBIT융합센터(센터장 이택영교수)는 27일∼29일(3일간)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서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직무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인적자원개발 투자확대를 유도하여 지역 산업에 기여하는 데 있다. 중소기업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의 마케팅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기 위하여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강의가 진행 된다. 강의는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지성구교수가 담당하며, 주제는 ‘시장 환경분석과 마케팅 전략수립’이다.

27일에는 마케팅 개념 및 전략이해, 사회·문화·정치 환경 분석, 경제·산업·기술 환경 분석, 경쟁사 및 고객 환경 분석, 자사 환경 분석, SWOT 분석 및 전략대안 도출 ▴28일에는 시장세분화 분석, 표적시장 선정, STP 전략 수립 ▴29일에는 마케팅 믹스전략 이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별 마케팅 믹스전략 수립을 교육한다.

교육에 참석한 전자현미경 전문기업인 (주)코셈 이병채이사는 "중소기업의 경우, 한 사람의 인력이 많은 업무를 수행할 수밖에 없는 환경으로 이러한 마케팅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않은데, 지리적으로 가까운 지역에서 교육이 개최되고, 마케팅의 개념부터 시장 환경분석 및 마케팅전략수립 계획을 실습과 같이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NBIT융합센터는 한밭대, 대전대, 배재대와 협력관계에 있는 가족회사 및 지역특화산업분야의 기업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NT․BT․IT융합 특성화 전략을 수립, 중소기업의 과제를 발굴, 이를 통한 NT․BT․IT융합 집적화 및 첨단 융합기반기술산업 허브(HUB)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