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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민원예방 및 감축’교육 실시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7/03 [14:53]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민원예방 및 감축’교육 실시

충청인 | 입력 : 2015/07/03 [14:53]

[대전=뉴스충청인]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본부장 이강신)는 3일 충남본부 대회의실에서 충남관내 사무소장 66명을 대상으로 민원예방 및 감축을 위한 민원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금융소비자보호 및 대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예방활동의 중요성, 하반기 민원예방 및 감축을 위한 종합 추진계획, 민원사례별 개선사항에 대해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정명진 팀장이 교육하였으며, 특히 민원예방활동에 위한 사무소장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현재 NH농협은행은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를 선정해 추진 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이는 그간 농협은행에서 발생된 민원에 대한 원인 분석을 통해 도출한 것이며, 민원에 대한 요인 제거 및 민원 감축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행동요령으로 선정해 실천하고 있다.

이강신 본부장은 ‘지금은 금융소비자보호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사회·경제적 이슈가 되고 있으며, 선제적 민원처리와 예방으로 금융소비자보호와 민원감축에 적극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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