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대 국제학부, 2015 APEC 학생교류 프로그램서 최우수상 수상

충청인 | 기사입력 2015/11/17 [12:51]

공주대 국제학부, 2015 APEC 학생교류 프로그램서 최우수상 수상

충청인 | 입력 : 2015/11/17 [12:51]

[공주-뉴스충청인]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창호) 국제학부 학생들이(Lee Zhun Zjin, Gallegos Vargas Karen Edith, Dong Amy Happy, Luu Thi Thanh Ha, 학부장 허무열 교수) 10월 24일~28일간 부산에서 진행된 “2015 APEC 학생교류 프로그램(이하 AEEP)”에서 발군의 실력을 뽐내며 최우수상 2명, 장려상 1명 등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고 17일 밝혔다.

AEEP는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 기구(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APEC)의 회원국가 대학생 80여명이 참가하는 교류 프로그램으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APEC 국제교육협력원이 주관했다. 

AEEP는 우수 인재의 창의적 사고와 협력적 활동 소양 고취를 목적으로, 올해는 기업에서 시행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분야에 대한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국내 기업 관계자 및 전문가가 평가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주대학교 국제학부 학생들은 약 6주간 온라인 활동, 현장 활동을 바탕으로 다양한 APEC 회원국가의 대학생과 팀을 구성하였으며, 제11회 APEC미래교육포럼 및 제13차 국제알콥컨퍼런스(10.27~29)에서 산출물을 발표하여 호평을 받았다. 

또한, 동 행사 및 제13차 국제알콥컨퍼런스(13th International AlCoB Conference)에서는 공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서성원 박사가 패널로 초청받아 학생들과 같이 활동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리쭌진 (말레시아) 학생은 “본 행사는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온라인/오프라인에서 협력하여 의견을 조율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매우 흥미롭고 유익한 활동이었고, 특히 국제화 시대에 대학생으로서 국제무대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 추천해주신 허무열 학부장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국제학부(학부장 허무열 교수)는 이에 앞서 지난 9월에는 태평양경제협력위원회(PECC) 제23차 총회 및 관련회의에 참가하는 국내 학생 대표단 임혜진 학생(3학년)이 최종 4명 안에 선발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