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지역노사민정협력활성화 경진대회 ‘대상’ 수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2/14 [23:22]

충남도, 지역노사민정협력활성화 경진대회 ‘대상’ 수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2/14 [23:22]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노사민정협력활성화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도는 14일 서울 국민일보 빌딩에서 진행된 2017년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지역 노사민정협력 우수 자치단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10월 진행된 경진대회에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일과 삶’이란 주제로 참가, 지난 3년간 산업안전보건활동을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도는 행정안전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지방공공부문 일자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노동시간 단축을 통한 일자리창출지원 사업’ 추진을 통해 행정안전부장관상을수상하게 됐다

 

도는 올해 일자리노동정책과를 새로 만들어 일자리와 노동 분야의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노동존중의 사업추진과 좋은 일자리창출을 위한 사업을 전개해 왔다.

 

김영범 도 경제통상실장은 “이번 연이은 수상은 그간 충남도가 추진한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과 지역중심의 고용친화적 환경조성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성과”라며 “앞으로 지역 고용‧노동‧훈련 거버넌스의 중심축으로서 노사민정이 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아산시에 위치한 KB오토시스㈜ 김용웅 회장이 근로환경 개선과 기업의 사회적 공헌에 힘쓴 공로로 금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