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신방도서관, 영화해설 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2/14 [20:10]

천안시 신방도서관, 영화해설 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2/14 [20:10]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박상임)은 매월 세 번째 금요일 오전 10시 30분 도서관 3층 다목적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영화의 다양한 이야기와 재미를 파헤치는 ‘영화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영화 해설프로그램은 사색이 가능한 깊이 있는 영화를 선정하고 영화와의 교감을 통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겪는 문제를 영화와 함께 풀어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영화해설사의 친절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내용적인 면 외에도 감독, 연출부터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감상 포인트를 미리 알 수 있어 다른 시각으로 영화를 감상해 볼 수 있다.

 

또한 영화의 상영 전·중·후로 나누어 총 3번에 걸친 해설을 진행함으로써 영화의 호흡에 맞게 설명을 추가해 새롭게 감상하는 재미도 찾아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픈강좌로 진행해 사전접수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지만 관람 가능 연령과 상영시간은 선정 영화에 따라 다르므로 프로그램별로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 또는 도서관내 게시판에서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박상임 관장은 “우리가 베스트셀러에 치중해 진짜 좋은 책을 발견하기가 어렵듯이 영화도 최신작·인기작으로 상영 중인 영화를 위주로 관람을 하는 경향이 있다”며

 

“영화해설 프로그램은 집중조명을 받지 못하고 인기는 없지만 잘 만들어지거나 예매율은 낮지만 나에게 좋을 영화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