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옥상 텃밭에 싱싱한 채소 한가득
기사입력: 2018/06/11 [16:5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동장 강동구)이 동행정복지센터 옥상에 텃밭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싱싱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옥상 나눔 텃밭’은 지난해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승배)와 복지만두레가 공동으로 저소득가정에 싱싱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동행정복지센터 옥상에 조성한 것이다. 옥상의 빈 공간을 활용해 지사협 회원 및 복지만두레와 동행정복지센터 복지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싱싱한 유기농 채소를 키워 왔다.

 

옥상의 빈 공간을 활용해 키운 상추, 쑥갓, 치커리 등을 소포장해 식사준비의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배달하거나 복지만두레 밑반찬 행사를 통해 조리하여 배달하고 있다. 많게는 30세대에서 적게는 15세대에 일주일에 1~2번 배달해 오고 있다.

 

싱싱한 유기농 채소를 한가득 받으신 어르신들은 “상추가 잃어버렸던 내 입맛을 돋운다. 이렇게까지 챙겨주어서 정말 감사하다”며 함박웃음을 지으셨다.

 

강동구 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만두레와 직원들의 노고가 있어 우리 신탄진동의 저소득 가정에 싱싱한 유기농 채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사소한 것일 수 있는 작은 먹거리에 연신 감사하다고 인사를 해주시는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