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순천향대천안병원 심세훈 교수팀, 대한우울‧조울병학회 우수 포스터상 수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8:24]

순천향대천안병원 심세훈 교수팀, 대한우울‧조울병학회 우수 포스터상 수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9/18 [18:24]


[천안=뉴스충청인]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심세훈 교수(51)와 이현아 전공의(32)가 최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8년도 대한우울·조울병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심 교수팀이 포스터로 발표한 논문은 ‘양극성 장애 I형과 II형을 가진 부모의 자녀에게서 나타나는 정신병리 차이(Differences in Psychopathology between offspring of parents with bipolar Ⅰ disorder and those with bipolar Ⅱ disorder: A cross-sectional study)다.

 

양극성 장애는 상태에 따라 조증과 우울증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Ⅰ형’과 조증은 경미하고우울증이 독립적으로 나타나는 ‘Ⅱ형’으로 분류된다.

 

심 교수팀이 두 유형 부모의 자녀에게 나타나는 정신질환 유병률을 조사한 결과,두 유형 모두 자녀들이 부모와 동일한 양극성장애를 가질 확률이높았으며, 또한 Ⅰ형의 자녀들은 과잉행동장애(ADHD) 위험이 더 컸다.

 

심세훈 교수는 “양극성 장애를 가진 부모들의 자녀 대상 연구는 처음”이라며,“향후 자녀들의 정신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