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 상담 서비스 홍보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19/04/18 [18:35]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서산=뉴스충청인] 충남 서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관리분과는 지난 17일 서산 중앙 호수공원에서 관내 유관기관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 상담 서비스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석림사회복지관, 자원봉사센터, 서산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서산교육지원청 등 11개 유관기관들이 참여해 복지사각지대를 살피고,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서비스 자원과 신청방법 등 각 기관별 다양한 사업 안내와 상담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받은 시민 A씨는 “서산시의 복지정책과 사업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던 부분이 많았는데 이렇게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았고, 내게 필요한 복지가 무엇인지 알게 되어 좋았다.”며 “이런 행사가 자주 진행되어 많은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관리분과는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홍보 캠페인 및 찾아가는 복지 상담 서비스를 수시로 진행해 주민 중심의 통합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주력할 계획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