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콘텐츠 공모전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7/14 [20:20]

대전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콘텐츠 공모전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7/14 [20:20]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나부터 작은 것부터’ 청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7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학생과 일반 응모부분으로 대전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분야는 ▲청렴체험수기·독후감 ▲청렴 캘리그라피 ▲청렴영상(UCC, 청렴스토리텔링)으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공모·발굴하여 청렴 교육 및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일상 생활 속에서 경험하여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청렴 및 양심 관련 사연을 체험수기·독후감으로 작성하거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담은 청렴 영상 UCC 제작, 강연 또는 토크쇼 등 말로 전달하는 청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제작하여 감사관실(gamsa09@korea.kr)로 응모하면 된다.

 

또한 청렴 캘리그라피 작품은 청렴을 알릴 수 있는 자유 문구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학생·일반 응모 부분별 대상 등 각각 10편의 우수 작품을 선정하고 9월 초에 시상 할 예정이고, 또한 우수 작품은 미래교육박람회에 전시하고 청렴 자료 등으로 제작 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 공모전이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평소 청렴에 대한 관심을 가진 교육 가족과 대전 시민이 청렴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다양하게 표현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그를 통해 청렴문화가 확산·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