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장애인 인권침해‘강력대응’…시설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7/14 [21:33]

대전시, 장애인 인권침해‘강력대응’…시설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7/14 [21:33]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최근 불거진 장애인복지시설 폭행사건과 관련, 장애인 인권침해에 강력하게 대응키로 했다.

 

14일 대전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17일 오후 4시 구 충남도청 회의실에서 장애인 거주시설장과 자치구 담당자(83명) 긴급회의를 열어 장애인학대예방 교육과 자정결의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대전시는 이와 함께 17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시청 화합실에서 장애인복지 관련 사회복지법인(22곳)과 사단법인(39곳)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간담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는 사회복지법인 기부금 모금 및 관리에 대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자치구별로는 이달 말까지 장애인 보호시설종사자 전원에 대한 인권교육을 실시하고, 8월말까지 전체시설(72곳)에 대한 점검을 실시토록 했다.

 

또한, 피해시설을 이용하던 장애인 16명을 보호자와 협의해 관련 복지시설에 전원 조치했다.

 

시는 학대피해가 발생한 장애인시설 법인에 시설장 교체 요구했으며 향후 시설 폐쇄 등 행정조치를 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장애인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의 인권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더 이상의 인권침해가 없는 장애인복지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