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주권대학, 시민주권바로알기과정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19/08/25 [20:5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민주권대학 하반기 시민주권 바로알기 과정을 운영하기로 하고 다음달 2일부터 2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부터 본격 추진하는 시민주권대학 하반기 시민주권바로알기과정은 오는 10월 1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14시간 동안 운영된다.

 

시민주권대학의 지난 상반기 동안 ‘시민주권 바로알기’, ‘주민자치회’, ‘마을계획’ 3개 과정을 364회(1,248시간) 운영했고, 찾아가는 주민회의(설명회)를 포함해 총 1,100여 명의 세종시민이 참여했다.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교육과정의 질적 관리와 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과정별 평가를 실시하고, 교육운영에 수강생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상반기 시민주권 바로알기 과정의 교육시간과 기간이 다소 짧았다는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하반기 과정은 상반기보다 1회차 2시간이 추가됐다.

 

하반기 과정은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 이해 ▲자치분권과 세종형 주민자치회 정책 이해 ▲주민주도 마을사업 선택특강 ▲우리지역 주민주도 마을사례 현장탐방 ▲주민참여 예산제 이해와 주민참여 예산제 의제 발굴 ▲팀미션 수행 및 발표회로 구성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9월 2일부터 27일까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와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blog.naver.com/sejongcommunity) 공고문을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시민주권팀(☎044-868-3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