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의회 행자위, 제245회 임시회 제1차 회의 열어 조례안 심사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9/18 [21:56]

대전시의회 행자위, 제245회 임시회 제1차 회의 열어 조례안 심사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9/18 [21:56]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는 18일(수) 제245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어 기획조정실, 시민안전실,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조례안과 동의안을 심사하고, 보고건을 청취하였다.

 

조성칠 의원 (중구1, 더불어민주당)은기획공연의 정의를 명확히 하고 소위원회의 운영 근거를 마련하여 기획전문 공연장으로 대전예술의전당의 신뢰도를 제고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의 위상을 높이고자‘대전예술의전당 관리‧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민태권 의원 (유성구1, 더불어민주당)은자율방범대의 범죄 예방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자율방범대의 범위에 연합대와 연합회를 포함하고, 연합회의 합동캠페인 등 활동 경비 지원을위해‘대전광역시 자율방범대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대전방문의 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대전방문의 해 성공을 도모하고자 ‘대전광역시 관광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홍종원 의원 (중구2, 더불어민주당)은성장잠재력이 큰 고부가가치의 문화산업인 이스포츠의 지원 근거를 마련하여 이스포츠 및 이스포츠 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하여 시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대전광역시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대전광역시에 소재하는 지역서점의 영업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시민 독서문화 진흥 및 지역서점의 경영안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대전광역시 지역서점 활성화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남진근 의원 (동구1, 더불어민주당)은국제회의 전문인력 양성, 협력체계 구축, 포상 등을 규정해 국제회의 유치를 촉진하고 원활한 개최 지원에 이바지하고자 ‘대전광역시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박혜련 위원장 (서구1, 더불어민주당)은건설신기술활용심의위원회의 기능 중 심의‧자문을 세부적으로 규정하고,대전광역시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 설계시, 관련 신기술을 비교‧검토하여 신기술 활용을 유도하고자 ‘대전광역시 건설신기술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문화체육관광분야 출연 동의안 심사에서 출연 동의안의 세부사업별 출연금에 대한 세부적인 산출근거도 없이 수억원의 출연금이 들어가는사업들을 상당수 출연 동의안에 포함시켰음을 지적했다.

 

이어, 이번 문화체육관광분야 출연 동의안과 관련된 내년도 본예산 편성시 각 사업별 구체적인 계획 수립을 통해 현실적인 출연금이 편성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