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창조센터, 특화분야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21:25]

충남창조센터, 특화분야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4/06 [21:25]


[천안=뉴스충청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창조센터)는 지난 3일 충남창조센터에서 에너지신산업, 태양광 융복합 등 지역특화분야 창업기업 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2020년도 혁신센터 특화분야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충남센터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하여, 기존 오프라인 설명회를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로 대체해 개최했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무료 영상통화 플랫폼을 활용한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약 30여개의 창업기업이 참가하였으며, 실시간 화면공유 기능을통해 사업 담당자가 직접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참여한 창업기업과실시간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충남창조센터는 상반기 첫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원사업에 어려움을 느끼던 창업기업에 해외진출 및 실증화 지원사업,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충남 에너지신산업 소부장 연구개발 지원사업, 서산솔라벤처단지 입주기업 지원사업 등을 안내하여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충남창조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육기업의 피해 규모를 파악하여 맞춤형 지원 방안을 검토 중이며, 향후 다양한 지원사업의 온라인 플랫폼을 확대하고 적극 활용하여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창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