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백석대, AR·VR 관련 기업들과 MOU 체결…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인재 양성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21:57]

백석대, AR·VR 관련 기업들과 MOU 체결…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인재 양성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10/14 [21:57]


[천안=뉴스충청인]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14일(수) 오전,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AR·VR 관련 기업 5곳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인재 양성을 천명했다.

 

협약식에 함께한 기업체는 ㈜드림브이알, ㈜페어립, ㈜레이징덕, 둥근별, ㈜위크리에이티브 등으로 각각 AR·VR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하는 업체들이다.

 

이날 행사에는 각 기업체의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백석대학교에서는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을 비롯한 대학 보직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우리 대학은 2018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지원으로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인 ‘AR·VR 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며 “지난해 교육생들은 취업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앞으로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훌륭한 산학교육 모델을 만들어 국가 혁신기술 발전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기업체 대표로 인사말을 전한 ㈜드림브이알 서영수 대표는 “백석대학교에서 실력을 갖춘 좋은 인재들을 보내주신 덕분에 기업체에 필요한 인력이 충원되고 있다”며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류를 펼쳐 기업과 대학이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200명 증원 승인을 받고 2021학년도부터 스마트IT공학부(AR·VR전공, 빅데이터전공, 핀테크전공, IoT전공)를 신설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혁신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