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디자인진흥원, 한밭대학교와 지역 디자인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0/10/24 [10:2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디자인진흥원과 한밭대학교는 지난 22일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 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를 위한 공동사업 개발 미래 디자인·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 수요 맞춤형 산·학 연계 프로젝트에 기반한 취·창업 활성화 지속성장이 가능한 4차 산업혁명 디자인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디자인 진흥기관의 다양한 실무 디자인·개발 경험과 전문 교육기관의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융합해 지역 혁신 인재 양성은 물론 청년취업과 창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지속성장이 가능한 4차 산업혁명 디자인 서비스 개발을 위해 각자의 역할에서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긴밀하게 교류해 나아갈 것을 약속했다.

나아가 공동 협력사업의 성과 도출과 이를 통한 지역의 디자인 가치 제고 활동에도 앞장선다.

윤병문 대전디자인진흥원장은 “지역 디자인산업 진흥의 거점인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지역 최고의 산학협력 선도대학인 한밭대학교가 상호 협력으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분야가 무궁무진하다”며 각 기관의 특성을 기반으로 사업은 물론 디자인 인력 양성에도 힘쓸 것을 강조했다.

최병욱 한밭대학교 총장 또한 “우수한 지역 디자인 인재를 비롯해 산학협력 네트워크와 노하우, R&BD 역량을 보유한 한밭대학교와 중부권 디자인산업의 선진화를 이끌어 갈 대전디자인진흥원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의 취업 기회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