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 동구, 코로나19로부터 내 몸 지키는 건강 특강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0/25 [11:20]

대전 동구, 코로나19로부터 내 몸 지키는 건강 특강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10/25 [11:20]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의사가 알려주는 생활 속 건강 이야기’란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평균연령이 71세인 성인문해교육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통해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지침의 준수 속에 손보길 한의사(미소몸한의원)의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건강에 밀접한 20가지 약재를 실제로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과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로 잡아 목·허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마련돼 참여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강연을 들은 김○○님은 “공부를 하는 것도 좋지만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 지식과 약재 체험, 스트레칭을 배워서 즐거웠다”면서 “당장 오늘부터 실천해 봐야겠다”라고 말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이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습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분야의 특강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구에서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대상으로 내달 11월 총 4회에 거쳐 용혜원 시인이 들려주는 ‘시인 되는 날 프로젝트’ 특강도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평생학습과(☎ 259-701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