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기술교육대, 교수·학생·직원이 함께하는 ‘온(溫)택트 교육콘서트’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1/12 [22:16]

한국기술교육대, 교수·학생·직원이 함께하는 ‘온(溫)택트 교육콘서트’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11/12 [22:16]


[천안=뉴스충청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가 지난 11일(수) “비대면 수업, 더 나은 교육을 향해 함께 나아가다”란 주제로 개최한 ‘2020년 KOREATECH 온(溫)택트 교육콘서트’가 교수, 재학생, 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KOREATECH 교육콘서트’는 교수, 학생, 직원 등 대학 구성원이 수업과 교육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교육콘서트는 코로나 19로 인해 촉발된 비대면 수업에 대해 대학 구성원간의 경험을 공유하며 더 나은 수업방안을 모색하고, 서로를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행사의 전 과정은 코로나 19감염 예방을 위해 ZOOM 및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 구성원들의 효과적인 비대면 수업을 위한 노력을 담은 ‘비대면 수업을 위한 학생-교수-직원의 노력’과 코로나 상황에서 지쳐있는 서로를 격려하는 ‘온(溫)택트 응원메시지’ 영상이 상영됐다. 이어서 비대면 수업에 대해 교수와 학생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감 TALK’와 ‘비대면 수업에서의 우리’를 주제로 한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강혜영 교수학습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대학 수업의 많은 부분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수업에 대해 교수와 학생, 직원간의 다양한 의견에 대한 공유가 이루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콘서트에서 논의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비대면 상황에서 더 나은 수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