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업보육센터, 제16회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20/11/25 [11:1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우수한 창업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6회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하며, 오는 6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된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는 16회째 운영하고 있는 한밭대학교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창업 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역량을 강화하여 4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인재로의 성장을 돕고자 하였다.

 

지난해까지는 1차 서류평가 선정팀을 대상으로 창업캠프 및 2차 발표평가를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창업캠프를 미개최하고 온라인 비대면 심사로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차 서류평가 및 2차 최종 심사를 거쳐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3팀), 아이디어상(3팀) 등을 선정한다.

 

변영조 창업보육센터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가 코로나19 극복 방안으로 활용되고 다양한 산업 발전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진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https://bi.hanbat.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