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민참여예산제 확대…“도민 목소리 더 담는다”
기사입력: 2020/11/29 [18:50]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는 ‘제4기 충남도 도민참여예산위원회’에 참여할 위원을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은 ‘충남도 도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개정 사항을 반영해 위원회 위원 수를 기존 4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한 데 따른 것이다.

 

기간은 지난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18일간이며 지역, 양성평등, 계층 등을 고려해총 60명을 공개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도내 주소를 두고 있는 도민, 도 관할지역에 소재한 기관 및 단체에 근무하거나, 관할지역 소재 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도는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60명을 비롯해 도지사, 도의회, 시장‧군수 각각 5명 추천을 통해 총 100명의 제4기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내달 말 최종 확정 후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보다 많은 도민들이 도민참여예산제 운영에 폭넓게 참여하면서 참여예산위원회의 대표성을 확보하고그 기능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개모집에 신청을 원하는 도민은 충청남도 온라인 소통 플랫폼(만사형통충남), 이메일, 팩스, 우편 접수(공동체정책과)를 통해 공모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도 홈페이지(https://www.chungnam.go.kr)와만사형통충남 홈페이지(https://10004.chungnam.go.kr)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