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기술교육대, 이집트 베니수에프 기술대학 교수진 대상 현지연수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21:41]

한국기술교육대, 이집트 베니수에프 기술대학 교수진 대상 현지연수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11/30 [21:41]


[천안=뉴스충청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개도국기술이전연구소(소장 최성주)는 11월 17일부터 12월 17일 까지 한 달간 ‘베니수에프 기술대학교(BeniSuef Technological University, BST) 교수진을 대상으로 메카트로닉스 분야 전공실습 현지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의 ‘한국-이집트 기술대학 설립사업 PMC용역(‘19.05.-‘22.10.)’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현지연수는 베니수에프 기술대학교에 지원된 메카트로닉스 분야 장비의 실습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베니수에프 기술대학 소속 메카트로닉스 전공 교수 5명, Teaching Assistant 5명, Lab Engineer 4명 등 총 14명이 참여하고 있다.

 

주요 연수 내용은 ▲ 유공압 실습, ▲ PLC 실습, ▲ Microprocessor 실습 등으로 현지에 지원된 장비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장비사용법 실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개도국기술이전연구소 최성주 소장은 “이번 메카트로닉스 분야 기술연수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수진의 실습 역량을 강화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이번 교수진 대상 현지연수를 통해 이집트 내 메카트로닉스 분야 교육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