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개관…‘세종 청소년의 미래, 행복을 디자인하다’ 운영
기사입력: 2021/01/13 [22:11]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가 청소년의 주도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지원을 위해 건립을 마친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이 13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시 공약과제로 세종시 청소년들의 참여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청소년 정책과 프로그램의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세워졌다.

지난해 11월 기준 세종시 청소년 인구는 6만 4,489명으로 이중 5만 1,857명이 ‘동’ 지역에 집중돼 있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수요 또한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시는 지난 2017년 아름동 부지 매입 이후 이듬해인 2018년 실시설계·착공에 들어가 2년 만인 지난해 8월 센터를 완공, 지상 3층, 지하 1층 연면적 5,780.43㎡ 규모로 건립했다.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는 다목적강당 다목적체육관 방송콘텐츠제작실 요리및제과제빵실습실 메이커스페이스실 등 전문 시설을 구축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다.

시는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지난해 12월 시범운영을 통해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황이다.

올해는 ‘세종 청소년의 미래, 행복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봉사·동아리활동, 학교연계사업, 교육문화 프로그램 등 10가지 영역으로 나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엇보다 청소년 중심의 활동 참여를 확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체험활동 활성화, 주도적 프로젝트 강화, 지역사회와의 유기적 연계 강화 등을 운영 목표로 삼았다.

시는 센터 기능 강화를 위해 2021년 내실화, 2022-2023년 도약기, 2024-2025년 확대성장기 등 5개년 중장기 계획을 구축하고 단계별로 운영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시대 흐름에 발맞춘 센터만의 특성화사업으로 크리에이터 청소년활동 청소년 환경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춘희 시장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개관으로 세종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를 중심으로 세종시 청소년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