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 출생신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신고 편의성 높여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22:16]

세종시, 출생신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신고 편의성 높여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1/02/25 [22:16]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가 지난 2018년 5월 8일부터 시행 중인 ‘온라인 출생신고 제도’에 참여 중인 병원을 알리는 한편 제도 참여 확대에 나서고 있다.

온라인 출생신고 제도는 부모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출생신고를 작성하고 병원은 출생정보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제공해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송부하는 처리 절차다.

코로나 19에 따라 대면접촉을 피할 수 있고 출생과 동시에 온라인으로 출생신고를 할 수 있어 절차가 기존보다 간편하다.

전국적으로 병원 158곳, 조산원 8곳 등 의료기관 166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관내에서는 최초로 트리니움 여성병원이 지난해 10월부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트리니움여성병원에서 자녀를 출산한 부모는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집에서 편리하게 출생신고를 할 수 있다.

세종제일산부인과 또한 오는 4월 중 온라인 출생신고제도 참여를 앞두고 있다.

온라인 출생신고 이후 정부24에서 ‘행복출산원스톱서비스’도 곧바로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양육수당, 아동수당, 전기료 감면, 출생지원금 등 출산과 관련한 정부·지방자치단체의 각종 지원 서비스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출생률이 높은 세종시에서 많은 시민들이 편의를 볼 수 있도록 관내 분만병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출생신고 사업 참여를 꾸준히 독려할 예정”이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