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등교 수업 관련 담화문 발표

충청인 | 기사입력 2020/05/19 [21:12]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등교 수업 관련 담화문 발표

충청인 | 입력 : 2020/05/19 [21:12]


[세종=뉴스충청인]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등교수업을 하루 앞두고 청사 3층에서 등교수업 관련 담화문을 19일 발표했다.

 

최 교육감은 담화문을 통해 “교육은 결코 멈춰서는 안 된다는 신념으로 원격수업에 온 힘을 다하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 믿음과 인내로 성원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여파로 실시된 원격수업에 대해 “처음 가는 길이고 새로운 도전이기에 크고 작은 문제가 있었지만 교육공동체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두려움과 걱정을 넘어 새로운 길을 만들었다”며, “새로운 길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또한, 담화문에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등교 수업을 철저히 대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최 교육감은 “등교를 원칙으로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등 학교가 어떠한 학생 분산 방안을 선택하더라도 대면수업과 원격수업 중 하나는 반드시 진행되도록 하여 수업이 공백 발생하지 않으면서 교육활동이 정상 운영되도록 하겠다”며,

 

또한, “단위 학교 사정에 맞게 학년과 학급별로 격일, 격주 등교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고, 중‧고등학교의 지필평가 횟수와 수행평가 반영 비율을 조정하고, 대학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진로진학센터 누리집을 개편하여 진로진학을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학교 현장에 필요한 지원 인력과 방역 장비를 충분히 제공하고, 방역수칙 이행이 습관이 되고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펼쳐 쉬이 끝나지 않을 코로나19 장기전에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세상 무엇도 아이들의 안전보다 우선 할 수 없다는 생각에 함께해 주시고, 우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이 멈추지 않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담화문을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