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1인 가구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참여그룹 모집
기사입력: 2021/04/13 [20:5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1인 가구 정책 제안 환경 조성을 위한 ‘1인 가구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100일의 이야기 100일의 실험’참여 그룹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1인가구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은 대전시가 대전에 거주하는 1인 가구 50개 참여자 그룹을 모집해 1인 가구에 필요한 활동부터 실험까지 진행해 1인 가구에 필요한 정책 제안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인 가구 주제 그룹 활동이 진행되며 1인 가구와 건강관리 분야 정책제안 1인 가구와 식생활 분야 정책제안 1인 가구와 쓰레기 관리방안 등이며 팀별 주제 선호도에 따라 신청 후 심사를 통해 활동 50개 그룹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된 그룹은 10월 22일까지 1인 가구를 주제로 활동을 진행하며 모임별 주기적 컨설팅 지원과 활동비 200만원이 지원된다.

또한, 1인 가구 포럼 개최해 1인 가구 주제 그룹 활동에서 도출된 의제로 직접 실행한 프로그램과 1인 가구 정책 제안을 위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주제로 오는 9월말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대전시 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4월 30일까지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대전의 1인 가구비율이 33.7%로 6대 특·광역시 중 가장 높은 비율로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1인 가구 주제 그룹 활동을 통해 1인 가구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관점을 새롭게 해, 1인 가구도 살기좋은 대전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