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모든 어린이가 하나의 우주처럼 소중한 존재”
기사입력: 2021/05/05 [20:51]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내포=뉴스충청인] 양승조 충남지사는 5일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대규모 집합행사 대신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축하 영상은 도 누리집,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공개했다.

 

양 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영상으로 인사를 드린다”며 축하를 전한 뒤 “우리 모두의 노력에도 마음껏 봄의 아름다움을 누리지 못하는 상황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하루빨리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어린이 여러분도 손을 자주 씻고, 항상 마스크 착용과 같은 생활 속 방역수칙을 잘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가수, 과학자, 정치인, 유튜버 등 모든 어린이의 수많은 꿈을 응원한다”며 “아직 재능을 찾지 못하거나 무엇이 되고 싶은지 잘 모르겠다고 고민하지 말고 자신을 믿고 사랑하며 자신감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모든 어린이는 하나의 우주처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소중한 존재”라며 “하루하루의 경험이 쌓여 자신만의 특별함을 찾아주는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응원했다.

 

한편 양 지사는 이날 부여군 소재 아동양육시설 삼신늘푸른동산를 찾아 어린이 눈높이에서 대화를 나눴다.

 

도는 코로나19로 취소된 대규모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대신해 아동학대예방 홍보대사 위촉,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100인과의 온·오프라인 공감 토크 등 아동 권리 증진과 현장 소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