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서대, 가족과 함께하는 ‘AI 코딩드론 온라인교육’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5/05 [20:39]

호서대, 가족과 함께하는 ‘AI 코딩드론 온라인교육’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1/05/05 [20:39]


[아산=뉴스충청인]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오는 15일과 22일 천안시민을 대상으로‘천안시와 함께하는 가족 대상 AI 코딩드론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드론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다양한 드론 시뮬레이팅 및 실습을 진행하며, 전 교육 이수자에게 AI코딩드론을 무료로 제공한다.

 

함께 참여하는 학부모에게는 ㈜안랩 CTO 출신 이호웅 교수의 「인공지능 시대의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제목의 동영상 특강을 이수하도록 안내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힌다.(https://bit.ly/3nJKed6)

 

본 교육은 천안시 지원으로 개최되며, 천안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각 가정에 최소 3명씩 구성하여, 60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일정을 모두 이수할 시 하반기 ‘호서대학교 총장배 AI코딩드론 경진대회’의 출전권을 부여받는다.

 

참가신청은 이달 9일까지이며, 세부사항은 사업단 홈페이지(aisw.hose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 AI․SW가치확산센터장 김지나 교수는 “이번 교육은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가정의 달 COVID-19 상황을 맞은 우리 사회에 온라인으로나마 가족과 함께 AI코딩드론 교육을 이수하고 가족 구성원 모두의 기초 코딩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AI와 SW역량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학교는 지난 2020년 10월 호서대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2020 호서 AI코딩 드론 경진대회’를 운영하여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경험을 바탕으로 한 드론 자율비행을 체험하고, 지속적인 AI·SW 활용 확산의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