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상명대, 미래 신기술 첨단분야인재 중점 육성!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체제 구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5/21 [20:21]

상명대, 미래 신기술 첨단분야인재 중점 육성!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체제 구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1/05/21 [20:21]


[천안=뉴스충청인]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는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혁신형 인재양성 대학’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고 미래 신기술 첨단분야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고 있다.

 

교육부 주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에 참여하여 <바이오헬스>, <지능형로봇>분야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분야별 전국 7개 대학과 컨소시엄을 형성했다.

 

상명대학은 <바이오헬스>분야의 자기설계 오픈 학기제의 운영과 함께 <지능형로봇>분야에서 상명대학교의 스마트 모빌리티/ 재활 및 헬스케어 로봇에 대한 특화분야와 공유대학별 특화분야를 연계해 역할은 분담하며 강점을 결합해 교육과정을 공동 운영하고 복수학위제 등 다양한 형태의 인증/학위과정을 운영하여 소속 전공에 관계없이 학생이 희망하면 신기술 분야 교육과정을 수준별/분야별로 이수할 수 있는 교육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2021학년도부터 교육부 인가을 받아 신산업분야 첨단학가를 설치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신산업 분야 사회수요 증가에 민첩하게 대처하여 학생들의 사회진출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서울캠퍼스는 지능·데이터융합학부로 입학하여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핀테크전공, 빅데이터융합전공, 스마트생산전공과 SW융합학부 지능IOT융합전공을 통해 인공지능, 핀테크, 빅데이터, 스마트생산 융합형 전문가 양성하며 천안캠퍼스는 디자인대학 AR·VR미디어디자인전공과 융합기술대학 그린스마트시티학과을 통해 AR·VR 디자인 콘텐츠와 도시환경·도시재생 창의 융합형 전문가 양성한다.

 

상명대학교는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중심의 교육체계 강화를 위해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SW기초교육 운영을 위한 컴퓨팅 사고력 기반 전공맞춤형 SW교육을 시행하여 컴퓨팅사고의 절차적 문제해결방법을 바탕으로 기초SW 코딩을 경험하도록 하고 있다.

 

상명대학교는 ICT 융합 기반의 전문 인력교육·양성 시스템 구축과 교과개발, 교육과정의 지속적 혁신을 위해 ▶전공교육기반을 토대로 새로운 산업을 융합한 교육과정 개편 ▶데이터 분석 기반 맞춤형 교육 ▶환류체계 강화를 통한 교육의 질 관리 강화 ▶교육/연구/산학협력 체계 확립으로 신산업 기업과의 협력 체계 구축 및 실무 교육과정 반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