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시, 한의약 중풍예방교실 호응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5/19 [10:55]

공주시, 한의약 중풍예방교실 호응

충청인 | 입력 : 2015/05/19 [10:55]

[공주=뉴스충청인]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한의약 중풍예방교실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한의약 중풍예방교실은 시민들의 중풍에 대한 인식 고취 및 위험요인과 전조증상에 대하여 교육을 통한 이해를 높이고 구체적인 중풍예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지역주민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건강수준을 향상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금학동 이편한세상 경로당과 공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건강상태 파악을 위한 기초검사(혈압·당뇨 등)와 중풍예방 웃음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 강사를 초빙, 중풍예방을 위한 심폐소생술교육, 아로마 테라피 손 마사지, 스트레칭, 기공체조, 한방진료, 행복한 노년을 위한 양생요법, 심신안정을 위한 한방향첩, 비누 만들기, 치매 및 우울증검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공주시한의사협회 회원들이 참여하는 사상체질교육을 진행, 대상자의 체질에 맞는 약재 선택법을 비롯해 식이요법, 적합한 운동 등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0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 보건소 건강과 방문보건팀(☏ 041-840-8795)으로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인구의 고령화 추세와 생활양식의 변화로 증가하고 있는 중풍(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