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의회 지역인재육성과 대전산업발전 연구회 2024년도 첫 간담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7:35]

대전시의회 지역인재육성과 대전산업발전 연구회 2024년도 첫 간담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16 [17:35]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의회 박주화 의원(중구 1, 국민의힘)이 회장을 맡은 ‘지역인재육성과 대전산업발전 연구회’가 16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본 연구회는 대전시의 지역인재육성 방안에 대해 입법·정책적인 뒷받침을 하고자 2023년도 3월부터 가동되어 올해로 2년차를 맞고 있다.

 

회장을 맡은 박주화 의원은 2024년도 연구회 운영 방향으로 ‘교육발전특구’를 핵심 주제로 제안했다. 대전시는 지난 2월 28일 정부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1차 지정에서 선정되어 선도지역으로 3년간 시범운영 후 교육발전특구위원회의 종합평가를 거쳐 교육발전특구로 정식 지정될 예정이다.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핵심정책인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와 교육청이 함께 대학, 산업체 등 지역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 공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도입되었다.

 

16일 첫 모임은 ‘2023년도 연구회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도 연구회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에는 교육발전특구가 지역의 발전전략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산업과 인재육성’, ‘지역교육 경쟁력 강화’,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취업 및 기업유치’등의 주제와 관련된 현안별, 정책별 논의와 함께 전문가 초청 특강, 간담회, 현장조사, 연구용역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연구회 9명의 구성을 보면, 회장에 박주화 의원(중구 1, 국민의힘), 간사에 김진오 의원(서구 1, 국민의힘), 그리고 회원으로 박종선 의원(유성구 1, 국민의 힘), 송인석 의원(동구 1, 국민의힘), 송활섭 의원(대덕구 2, 국민의힘), 이병철 의원(서구 4, 국민의힘), 이중호 의원(서구 5, 국민의힘), 이한영 의원(서구 6, 국민의힘), 이효성 의원(대덕구 1, 국민의힘)이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다.

 

대전시의회에서는 참여 의원들 및 연구회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의원들의 입법 및 정책역량이 증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