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의회 최연숙 의원,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 확대 필요성 제기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0:11]

당진시의회 최연숙 의원,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 확대 필요성 제기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18 [10:11]


[당진=뉴스충청인] 당진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발굴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을 확대하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17일 제10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서민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을 확대해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최연숙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최근 들어,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들은 고물가, 고금리, 인력난에 더해 내수 침체 장기화로 하루하루를 더욱 힘겹게 버텨내고 있다.

 

이에 최연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민경제의 근간인 당진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을 보다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제일 먼저 최의원은 “당진시의 출연 규모는 인근 아산, 서산 등 타 지자체보다 높은 편이지만, 최근 5년간 당진시의 평균 출연 규모가 20억 원인 것에 비해 올해는 8억 7천만 원에 불과하다.”라며,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 보증 지원사업 예산의 증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최연숙 의원은 “일부 지자체에서는 자체 예산으로 특례 보증 대출 기간 중 일부 기간동안 연 2% ~ 3% 이자의 이차보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하며 당진시에서도 특례 보증 이자 지원방안을 검토해주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최 의원은 “고금리에 따른 이자 지출 증가는 소득감소로 이어지고, 이는 경영 악화라는 악순환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소상공인들을 위해 특례 보증 지원과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등을 마련한다면, 저신용에 따른 경제적 불이익이 최소화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