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천시장애인,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장 나들이

이민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5/09 [14:42]

제천시장애인,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장 나들이

이민희 기자 | 입력 : 2013/05/09 [14:42]

 
[제천=뉴스충청인] 이민희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이국환)가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소외된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장애인 세상나들이를 5월 첫 번째로 운영한다.

‘봄향기 속으로’라는 주제로 여행을 떠나는 장애인 세상나들이는 보건소 등록 장애인 22명을 대상으로 9일 오전8시 2013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장을 찾아 뷰티 퍼포먼스를 관람하고, 뷰티체험관 및 과학체험학교에서 직접 느끼고 만드는 체험을 할 예정이다.

나들이 장소인 2013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장의 국내 최고 퍼포먼스들이 함께 하는 뷰티퍼포먼스 관람을 통하여 살아 있는 생명 자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힐링과 뷰티체험은 온 몸이 뷰티로 변화되는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어 더할 나위 없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마당에서는 우리나라 전통공예 나전칠기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어 자존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게되며 이번 장애인 세상나들이는 제천시 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을 받아 실시될 예정이다.

장애인 세상 나들이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재활의욕 고취와 사회복귀를 도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으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형성에 기여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장애인에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43-641-3052)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북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