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음성청결고추 화분, 수도권 소비자에게 큰 인기

이민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5/22 [09:45]

음성청결고추 화분, 수도권 소비자에게 큰 인기

이민희 기자 | 입력 : 2013/05/22 [09:45]

 
[음성=뉴스충청인] 이민희 기자=음성군이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음성청결고추를 화분으로 제작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수도권 소비자들의 재배환경을 감안해 비료 등 영양분을 따로 공급할 필요없이 물로만 재배가 가능도록 특수제작된 음성청결고추화분 4천 300여개를 도시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또 말로만 듣던 음성청결고추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시키는 계기를 만들어 타 지역 고추와의 경쟁에서 확고한 우위를 선점한다는 방침이다.

음성청결고추 화분은 물 공급과 통풍관리만 잘하면 1년에 250여개의 고추를 2년간 수확할 수 있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음성청결고추화분 분양사업은 대한민국 신지식인 1호에 선정된 전국 최고의 고추박사 이종민 고추연구소장이 최고의 기술과 정성을 들여 화분에 기른 고추를 음성청년회의소(회장 이주한)가 도시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음성청년회의소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수도권 19개 아파트단지 등을 찾아 고추화분 4천 300여개를 주민들에게 선착순 분양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수도권 21개 아파트 단지에서 4천여개의 고추화분을 선착순 분양해 30분도 채 안돼 분양이 마감되는 진풍경이 연출돼 명실상부 최고 품질의 고추임이 증명됐다.

군 관계자는󰡒음성청결고추화분은 재배부터 수확까지 가정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도시민들에게는 고향에 대한 향수, 어린이들에게는 정서순화 함양 등 여러가지 이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농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기회 등을 개발해 농업인들에게 희망을 주는 음성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북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