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소방서, 여름철 대비 여가시설 소방안전대책 추진

충청인 | 기사입력 2014/07/02 [11:28]

서산소방서, 여름철 대비 여가시설 소방안전대책 추진

충청인 | 입력 : 2014/07/02 [11:28]

[서산=뉴스충청인] 충남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오는 7월17일까지 여름 휴가철 대비 여가시설 안전대책으로 벌천포 해수욕장 인근 숙박시설, 음식점, 노래연습장을 대상으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여가생활의 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른 레저 활동 증가로 인한 휴양시설 화재 및 안전사고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여가시설에 대한 현장중심의 예방활동을 강화하여 안전한 휴식 공간 및 여가활동 기반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소방서 소방특별조사반은 숙박시설, 음식점, 노래연습장에 대한 소방특별조사 및 점검을 실시하며 ▲소방시설 및 피난방화시설 적정설치와 유지관리 ▲ 불법 건축물 사용여부 및 화기취급시설 단속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실태 및 소방시설 자체점검 적정여부를 중점적으로 조사하며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효용성에 대해 홍보 및 관계인 및 종사원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펜션·민박 밀집지역은 소방차를 이용하여 1일 2회 이상 정기 순찰도 실시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산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 재난발생 위험이 높은 대상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점검 및 교육을 해나갈 것이라며, 여름휴가철 안전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