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 11월2일 ‘교육훈련 장비·매체 개발 경연대회’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8/26 [09:05]

(사)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 11월2일 ‘교육훈련 장비·매체 개발 경연대회’

충청인 | 입력 : 2012/08/26 [09:05]

[천안=뉴스충청인] (사)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학회장 이우영 한기대 교수)는 11월2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1캠퍼스에서 전국 대학의 재학생 및 대학원생,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2012년 창의적 교육·훈련 장비 및 매체개발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 및 고교의 현장중심 교육에 활용할 교육 및 훈련장비, 교육매체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연대회 참가 희망자들은 ▲신기술 및 신성장동력산업 분야, ▲기타 공학분야의 창의적인 교육·훈련 매체 개발 아이디어(설계도나 구현 알고리즘) 또는 아이디어를 구현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개발 아이디어와 작품은 이날 대회장에서 전시 및 시연될 예정이다.

개발 아이디어 및 작품 심사는 행사 당일 1차 시연 평가를 거쳐 학술발표대회에서 구두 논문발표(2차 평가)를 통해 이루어지며, 대상(1팀)은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학회장상인 금상(1팀)은 상금 2백만원, 은상(2팀)은 상금 각 1백만원, 동상(3팀)은 상금 각 50만원, 장려상(5팀)은 상금 각 20만원이 수여된다.

이우영 학회장은 “참가자들은 평소 자신의 전공분야 교육ㆍ훈련에 활용할 수 있는 장비나 매체 아이디어를 제출하거나 작품을 개발해 응모하면 된다”면서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 공학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가 신청서는 10월19일까지 kipee@kipee.or.kr로 접수받으며, 양식은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 홈페이지(www.kipee.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