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순천향대-(주)지엠더블유글로벌, 첨단 소프트웨어 인력양성 위한 업무협약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7:48]

순천향대-(주)지엠더블유글로벌, 첨단 소프트웨어 인력양성 위한 업무협약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17 [17:48]


[아산=뉴스충청인] 순천향대(총장 김승우) 산학협력단(단장 김용하)은 17일 구글 클라우드 앱시트 한국 파트너 기업인 ㈜지엠더블유글로벌(대표이사 이영기)과 첨단 소프트웨어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엠더블유글로벌은 현재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이 활용하는 노코드 앱시트 플랫폼 개발에 특화한 구글 클라우드 앱시트의 한국 파트너 업체로, 코드 없는 고품질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구글 앱시트(AppSheet)는 코딩이 필요 없는 노코드 웹 앱 제작 클라우드 서비스로 개발자 없이도 업무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소프트웨어 관련 인재 양성과 더불어, SW, Cloud, AI, ICT 융합 산업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사업 공동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아울러, AI 기반 노코드 AppSheet 교육과정을 개발해 교과·비교과 과목 운영 및 AppSheet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산-학-연 융합 교육 운영 △정부·지자체의 SW인재 양성에 관한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특히, 순천향대는 강점 분야인 메디·그린 바이오 분야에서 앱시트를 활용해 보다 수월하게 빅데이터를 관리할 계획이며, 첨단분야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운영을 통해 오는 4월 충남도와 함께 교육부가 주관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에 공모해 국가 수준의 첨단분야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데 박차를 가한다.

 

이용석 산학협력처장은 “농업 및 전·후방산업 전반에 대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그린바이오산업은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기술과 디지털 육종 기술이 필수요소”라며 “코딩을 활용하지 않고도, 수월하게 빅데이터 관리가 가능한 앱시트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첨단 바이오그린 전문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