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 동문1동, ‘온석동 회전교차로’ 교통섬 꽃밭으로 새단장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5:09]

서산시 동문1동, ‘온석동 회전교차로’ 교통섬 꽃밭으로 새단장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5/26 [15:09]


[서산=뉴스충청인] 충남 서산시 동문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정규)는 지난 24일 주민자치 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석동 회전교차로 내 교통섬에 연산홍 2,000주를 식재하였다.

 

동문1동은 미지엔~국대도(대로1-1호)가 2023년 12월 개통 후 경관 개선을 위해 지난 3월 25일 꽃잔디와 연산홍을 심은 바 있으며, 5월에는 제초 작업을 실시하여 경관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동문1동 사회단체에서는 그동안 특색없이 남아있던 교통섬을 어떻게 가꿀지 많은 고민과 회의를통해 교통섬의 특성상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깨끗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꽃나무인 연산홍을 심어 가꿔보자고 결정하였다.

 

이날 식재된 영산홍은 올해는 푸르름을 선사하고, 내년부터는 예쁜 꽃이 피는 회전교차로로 변신하여 마을 주민들은 물론 도심지로 진입하는 시민과 손님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규 동문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활동으로 온석동 회전교차로 내 교통섬 경관 개선에기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유건규 동문1동장도 “제76회 충남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개막 이전에 발 빠르게 식재가 완료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주민자치위원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문1동 주민자치회는 온석동 저수지 주변에 조롱박, 수세미 등 식재, 오색 벽화 그리기 사업, 독거어르신 사랑의 의약품 지원, 마실길 걷기대회 추진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