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충남지방병무청, 병역지정업체 인사담당자 교육 실시

충청인 | 기사입력 2014/01/17 [14:43]

대전·충남지방병무청, 병역지정업체 인사담당자 교육 실시

충청인 | 입력 : 2014/01/17 [14:43]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노운)은 16일(목)과 17일(금)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 대전상공회의소에서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병역지정업체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병역지정업체 인사담당자의 업무능력을 제고하여 복무관리 내실화를 기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연구기관과 산업체를 분리, 오전․오후로 나누어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담당직원의 복무관리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행사진행은 지방병무청장 인사, 복무관리 매뉴얼 및 실제 복무부실 예방사례 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이루어졌고, 지정업체 인원배정 절차와 선정 및 취소, 의무자 복무관리, 지정업체 및 복무관리 행정처분, 병역일터 활용방법, 2014년도 달라지는 사항 등을 교육하여 참석한 담당 직원이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복무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한편, 김노운 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정업체 선정 및 인원배정은 산학연계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한 업체에 대하여 우대하고 있음을 강조했으며, 향후 산업기능요원이 중소기업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여 국가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모든 지정업체에서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일정에 참석하지 못한 지정업체 인사담당자에 대하여는 2~3월 중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향후 책임 있는 복무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병무청 차원에서 다각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