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 총력

충청인 | 기사입력 2014/04/02 [08:49]

당진시,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 총력

충청인 | 입력 : 2014/04/02 [08:49]

[당진=뉴스충청인] 충남 당진시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3일 간 안전행정부가 주관하는 ‘2014년 민원행정 확인‧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민원서비스 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해 사전에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충청남도에서는 당진시가 선정됐다.

이번 컨설팅에는 안전행정부 관계자 1명과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5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된 민원행정컨설팅단이 참여해 민원행정 처리 시 주로 발생하는 미흡분야에 대한 집중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단은 ▲민원서류접수 ▲이의신청고지 ▲민원지연처리 ▲기간연장 ▲민원처리 통보 여부 등 민원행정 전 분야에 대해 중점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당진시가 희망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및 업무 반영 여부 ▲민원 처리 고객 대응성(친절성) ▲1회 방문상담창구 및 민원후견인제 운영 내실화 ▲다수인 및 반복 복합민원 처리 적정성 여부 등에 대한 민원처리 방식에 대해서도 컨설팅을 진행했다.

당진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2012년 시 승격 이후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실시해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는 원인분석을 통해 민원처리 방식을 개선하고 최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만족을 넘어 감동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당진시의 민원행정에 대한 외부의 객관적인 평가가 필요했다”면서 “이번 컨설팅에서 도출된 보완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와 협의해 개선 방안을 마련해 고객 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