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교육지원청, 신규교사 매력적인 수업 만들기 프로젝트 연수

충청인 | 기사입력 2014/07/08 [10:44]

천안교육지원청, 신규교사 매력적인 수업 만들기 프로젝트 연수

충청인 | 입력 : 2014/07/08 [10:44]

[천안=뉴스충청인]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섭)은 8일(화)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신규교사 76명이 참석한 가운데 2일차 천안 3S전문성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지난 6월26일(목)에 1일차 자기주도학습 플래닝 연수를 시작으로 7월 11일에 3일차 교수법 강화를 위한 디베이트 이론과 실제 연수가 이어질 예정이다.

희망차게 교직의 첫걸음으로 1학기를 보낸 신규교사에게 행복한 교실과 매력적인 수업을 할 수 있는 영양제를 주고자 연수가 이루어졌다. 신규교사가 학교에 빠른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신규교사 대상 연수가 이루어진다.

단위학교에서는 신규교사를 위한 교감장학활동, 선배교사와의 멘토링제, 천안교육지원청은 수업, 생활지도, 학습지도 등 맞춤형 연수로 신규교사의 역량 강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2일차로 7월 8일에는 온양풍기초등학교 남미정 강사가 학생들의 행복한 교실을 위한 미덕칭찬에 대해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강의는 학생에 대한 이해와 성장을 돕는데 있어 가장 핵심이 되는 의사소통의 기초적인 이해를 돕고, 교사-학생 간의 친밀감과 신뢰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었으며, 미덕의 언어로 만드는 칭찬을 통해 학생의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이끌어 아름다운 교실, 아름다운 학교를 만드는데 의미있는 지침서가 되었다.

3일차로 7월 11일에는 투게더디베이트 클럽의 디베이트 이론과 실제 연수가 이어질 예정이다.

임완묵교육지원국장은 신규교사가 푸른 꿈 함께 일구는 천안교육에 새로운 활력을 넣어주어 감사하고, 이번 연수를 통해 매력적인 교사,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멋진 교사가 되기를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